티스토리 뷰



반응형

티스토리 승인을 받고 조금 있으면 구글 애드센스 페이지에 대표적으로 이런 메시지 2개가 뜨는데 처음에는 어!! 이게 뭐지?? 하고 그냥 놔두기에는 눈에 거슬리고 찝찝하기도 해서 해결하기로 합니다.

 

 

ads.txt 파일 문제 안내가 뜨는 이유

 

Ads.txt는 광고주들이 광고 인벤토리를 구매할 수 있는 유효한 출처를 확인하기 위한 표준이며 이 파일은 광고주들이 특정 웹사이트에서 광고를 게재하는 권한이 있는지 확인하는 데 사용된다고 합니다. 따라서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도 Ads.txt 파일을 정확하게 설정해야 광고주들이 광고를 게재할 수 있고, 그에 따라 수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

만약 Ads.txt 파일이 올바르게 설정되지 않았다면, 광고주들은 광고 게재를 거부할 수 있고, 이는 블로그의 광고 수익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으니 즉 본인 확인 하라는 거예요.

 

 

 

ads.txt 파일 문제 해결 방법

 

1. 수익 손실 위험 - 수익에 심각한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사이트에서 발견된 ads.txt 파일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옆에 보시면 <지금 해결하기> 클릭합니다.

 

 

 

 

2. 문제의 도메인을 클릭합니다..

 

 

 

3. 내용을 <복하기>를 눌러서 복사하기를 한 후에 <메모장>을 열어서 붙여 넣기를 합니다. 

4. 붙여 넣기 한 <메모장>에서 저장할 때 파일명은 <ads.txt>로 저장합니다..

 

 

 

 

5. 문제의 티스토리 블로그로 이동하여 관리자 모드에서 <꾸미기>에서 <스킨편집> 클릭합니다.

 

 

 

 

6. 오른쪽에 <HTML편집> 클릭합니다.

 

 

 

 

7. 상단에 <파일업로드>를 클릭하고 밑에 <추가>를 누른 뒤 아까 메모장에 저장한 <ads.txt 파일>을 불러와서 추가 후 <적용>을 클릭합니다.

* 참고로 적용 후 바로 문구가 사라지지 않고 1~2일 정도가 지나면 사라집니다.

 

 

 

 

판매자 정보를 Google sellers.json 파일에 게시하라는 이유

Google sellers.json 파일은 광고 게재 시스템의 투명성과 신뢰성을 보장하기 위해 사용되는 파일이며 이 파일은 광고 게재 플랫폼에 등록된 광고주와 중개인(셀러)의 정보를 제공하여 광고주가 광고 인벤토리를 구매할 때 신뢰할 수 있는 출처인지 확인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입니다. 즉 광고주들이 광고를 게재하는 출처를 신뢰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제시되는 지침입니다

 

 

 

 

판매자 정보를 Google sellers.json 파일에 게시하는 방법

1. 에드센스 홈페이에 들어갑니다.

 

 

 

2. 왼쪽에 바에 보시면 계정클릭 -> 설정 클릭-> 계정 정보클릭

 

 

 

3. 판매자 정보 공개 상태에서 -> 내부용으로 되어 있는 것을 -> 공개로 바꿔 주시면 됩니다.

4. 비즈니스 도메인에는 티스토리로 승인을 받았을 경우에는 tistory.com을 입력하시고 만약에 도매인을 구매하여 승인받으셨을 경우에는 구매하신 도메인 내용을 그대로 넣어 주세요

* 적용 후 바로 문구가 사라지지 않고 1~2일 정도가 지나면 사라집니다.

 

반응형